기사 메일전송
충북연회 청년연합수련회, 2025 청년 연합 수련회 'Qestion:: 주님께 답을 찾다" 성황리에 개최
  • 원혜영 기자
  • 등록 2025-07-19 10:46:19
  • 수정 2025-07-23 14:27:04
기사수정
  • 청년들이 현실에서 마주하는 문제들에 대한 성경적 통찰과 실제적인 조언

[정론타임즈=원혜영 ]

질문을 찾아서

질문을 찾아서

2025 충북연회 청년연합회 수련회 단체사진

 기독교대한감리회 충북연회 청년연합회가 주관한 2025 청년 연합 수련회가 7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2박 3일간 충주시청소년수련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수련회는 “Question: 주님께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신앙의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 말씀과 찬양,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응답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집회에는 이 시대 가장 뜨거운 찬양사역자 김강현, 김복유, 리즌워십 찬양팀이 함께해 은혜로운 찬양의 시간을 이끌었다.

백종준 감독

축도 말씀 사역에는 충북연회 백종준 감독, 이재훈 총무, 주향감리교회 박형민 목사, 세움교회 이종화 목사 등이 강사로 나서 깊은 영적 도전을 전했다. 개회예배와 폐회예배에서는 백종준 감독과 이재훈 총무가 청년들을 위한 귀한 말씀을 전하였고, 저녁 집회에서는 이종화 목사와 박형민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특히 이종남 목사는 청년들과 함께 눈물의 기도 시간을 가지며 깊은 감동을 이끌었다.

김강현 찬양사역자

김복유찬양사역자

찬양의 시간 둘째 날 찬양콘서트는 집회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였다. 김강현 찬양사역자는 호세아 말씀을 바탕으로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을 노래했으며, 김복유 찬양사역자는 창세기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 죄로 인한 단절과 회복의 메시지를 전하며 뜨거운 찬양을 이끌었다.


또한, ‘질문특강’ 시간을 통해 청년들은 삶의 다양한 고민을 나누고, 성경을 통해 그 해답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는 이본녕(춘천신성감리교회), 최해규(수원서광교회), 김인환(한빛감리교회), 김예은(산남교회), 류영현(청주제일교회) 전도사가 참여하여 ‘대인관계’, ‘언어’, ‘직장 안에서의 그리스도인의 삶’, ‘진로’ 등 청년들이 현실에서 마주하는 문제들에 대한 성경적 통찰과 실제적인 조언을 전했다.

특강 김예은 전도사

특강 류영현 전도사

특강 김인환 전도사

특강4 이본녕 전도사 충북연회 청년연합회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단체지만,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큰 위기를 겪었다. 그러나 2023년 마지막이라 여겼던 한 연합예배를 계기로, 현재의 지도목사인 이종남 목사와 함께 다시금 연합의 소중함을 회복하며 청년 사역의 맥을 이어오고 있다. 이종남 목사는 “충북연회에서 목회를 시작한 지 17년이 되어가지만, 청년들을 위해 기도할 때마다 흘리는 눈물을 멈출 수 없다”며 청년들에 대한 깊은 애정을 고백했다.

이종남  목사와 청년들저녁집회 기도회

이번 수련회가 더욱 뜻깊었던 이유 중 하나는 여러 단체와 교회의 후원과 기도가 있었기 때문이다. 후원에는 충북연회, 여장로회, 남선교회, 여선교회, 전국연합회 청년회를 비롯해 진천감리교회, 진천 한샘교회, 충주 남부교회, 음성 좋은 감리교회, 음성 좋은 감리교회 남선교회, 추산감리교회, 영동감리교회, 청주 중앙감리교회, 오송 주앙감리교회 등이 함께해 청년들을 위한 아낌없는 사랑과 지원을 보냈다.


수련회를 통해 다시금 하나님의 부르심과 연합의 중요성을 되새긴 충북연회 청년연합회는 앞으로도 다음세대를 위한 사역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수련회 담당 임원들

원혜영 기자(haeng97a@gmail.com)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