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북연회, 제13회 2025 어린이.중고등부 찬양대회 개최
  • 원혜영 기자
  • 등록 2025-05-27 21:55:40
기사수정

[정론타임즈=원혜영 ]

 교회학교충북연회연합회(회장 최상열 장로)는 2025년 5월 24일(토) 오후 2시, 충주제일교회(공병문 목사)에서 충북연회 기독교교육사업위원회 주최와 교회학교 중북연회연합회 주관으로 독창, 중창, 합창, 위십, 성경암송 등에서 총 30개 개인과 팀이 참가한 가운데 2025 제13회 이린이. 중고등부 찬양대회를 개최했다.

 1부 개회예배는 준비위원장 김길동 장로의 사회로 김은철(제천동지방회장)장로의 기도, 최진학 장로(충주서지방회장)의 성경 봉독에 이어 백종준 감독이 마태복음 19장 14절 말씀으로 '한 영혼은 천하보다 귀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백종준 감독은 "우리 어린아이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오늘 말씀 가운데 은혜가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 말씀에 파이디온이란 말은 아기부터 청소년까지 넓게 사용되는 용어인데 이 단어가 성경 곳곳에 쓰여지고 있습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을 으루신 현장에 참여한 기적의 주인공도 어린아이였으며, 구약시대의 이스라엘을 대표하는 왕 다윗도, 선지자 사무엘도, 꿈꾸는 사람 요셉도, 사자굴 속의 다니엘도 어릴때부터 하나님께서 지켜보시던 사람들이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어린아이들이 최고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오늘 찬양대회를 통해 부흥과 전도의 큰 일을 이루실 것을 기대해 봅니다. 우리 어린이이들은 천하보다 귀한 영혼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천국에서 가장 큰 자가 될 것입니다. 우리 부모들과 교사들은 오늘과 같은 행사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도하고 협력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여호와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는 것은 세상을 이기는 비결이 됩니다. 분명 하나님게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이 복된 사명을 잘 감당해서 기쁜 찬양의 축제 시간이 되길바랍니다. "라고 은혜의 말씀을 전하였다.

 이 후, 김광일(충북연회교육사업분과위원장) 목사의 축사와 회장 최상열 장로의 내빈소개 및 인사와 총무 이재원 장로의 진행설명 및 광고 후 13대 감독 박정민 목사의 축도로 개회 예배를 마쳤다.

 김광일 목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아름다운 찬양되길 바라며, 교회학교연합회와 임원들과 섬겨주신 모든 교회, 후원하신 분들 참가여 영광돌릴 참가자들을 축하하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 곳을 보니 우리의 미래가 있고 희망이 보입니다. 이 자리에 있는 여러분이 이 세상에서 가장 큰 복을 받은 자들이라는 것을 축하합니다 이곳에 오신 것 자체가 큰 복인 줄로 생각됩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복을 누리고 일생을 통해 하나님을 찬양하는 어린이들이 되어 꿈꾸고 기도한 모든 일들이 이뤄지길 바랍니다. 우리 충북연회가 앞으로 계속해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연회가 되길 바랍니다"라며 축사의 인사를 했다.

 최상열 회장은 "오늘 어린이 중고등부 찬양대회를 개최하고 함께 해주신 분들께 감사들며, 참가자들이 떨리는 마음으로 준비했지만, 맘껏 하나님을 찬양하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서로를 격려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선생님들도 어린이들을 보며 수고한 모든 것으로 하나님께 감사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라며 인사의 말과 내빈소개를 하였다. 

사회 김길동 장로

기도 김은철 장로

성경봉독 최진학 장로

설교 백종준 감독

축사 김광일 목사

내빈 소개  최상열 장로

진행설명 및 광고 이재원 장로

축도 박정민 목사

마침기도 공병문 목사

 2부 찬양대회는 손은영(감리교회 여름성경하교 전국 강사) 심사위원, 윤소연(전국대회 합창 4연패 지휘자) 심사위원, 김순화(충청북도 지정 예술법인 씨엘-오페라단 단장) 심사위원, 김승희(교회학교충북연합회 서기) 심사위원이 심사를 맡았고, 김순화 위원은 "자신감을 갖고 찬양을 부르면 태도, 음정, 박자, 리듬이 갖춰집니다. 하나님 앞에서 부끄러움 없이 힘차게 맘껏 하나님을 찬양하기를 바랍니다.  친구들과 하모니를 이루고 조화롭게 소리가 어우러져 최선을 다한 것에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시간 되었기를 바랍니다" 라고 말하며 참가자들을 응원하였다.

출전팀은 다음과 같다.

  독창 부문에 박소담(3학년/ 안디옥교회), 이나엘(6학년/진천교회), 오로아(5학년/진천교회), 이은선(3학년/충주제일교회), 김하엘(2학년/충주제일교회), 김서연(4학년/충주남부교회), 엄태오(3학년/충주남부교회), 김하나(5학년/좋은교회), 류하윤(5학년/사도교회), 한예린(4학년/제천제일교회), 이지아(6학년/제천제일교회) 어린이이며,  중창 부문에는 임미누엘중창단(홍혜정 외 5명/임미누엘교회), 안디옥어린이중창단(안효찬 외 7명/ 안디옥교회), JC KIDS(최은혜 외 8명/ 제천제일교회) 이며, 합창 부문에는 킹스키즈합창단(21명/제천동부교회) 이며,  워십 부문에는 JC KIDS(15명/제천제일교회), 아이네오 위십팀(7명/동산교회), 미라클 차일드(7명/충주동부교회), 좋은초등부(5명/ 좋은교회), 밀알찬양단(청소년부5명/진천교회), 중앙교회워십팀(4명/제천중앙교회), 밀알찬양단(아동부9먕/진천교회), 주전자(주님을 전하는 자들)(8멍/충주제일교회) 이며, 성경암송 부문에는 최태현(5학년/내수제일교회), 김주은(6학년/ 내수제일교회), 김주원(중2/내수제일교회), 김주희(고2/내수제일교회), 양하윤(5학년/고암교회), 김하준(초등부/남부교회), 김선희외 8명(초등부/제천제일교회) 이렇게 총 30개 개인 및 팀이 참가하여 다음과 같이 수상을 하였다. 

독창 대상 박소담

독창 대상 김해나 

독창 대상 한예린

중창 대상 임마누엘 중창단

합창 대상 킹스키즈 합창단

워십 대상 밀알찬양단

 대상 좋은교회

성경암송 단체 수상

심사위원

심사위원 독창 부문, 중창 부분, 합창 부문, 위십 부문 , 성경암송 부문 대상과 믿음상, 사랑상,찬양상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독창 부문 저학년 대상은 박소담, 김하엘 어린이, 믿음상 임태오 어린이, 사랑상 이은선 어린이, 독창 부문 고학년 대상 김해나, 한예린 어린이 믿음상 이지아 어린이, 사랑상 이나엘 어린이, 찬양상 김서연, 오로아, 류하윤 어린이가 수상하였다.

 중창 부문  대상 임미누엘 중창단, 믿음상 안디옥어린이중창단, 합창 부문 대상 킹스키즈 합창단, 워십 부문 청소년부 대상 밀알찬양단, 사랑상 아이네오 워십팀, 초등부 대상 좋은초등부,  믿음상 밀알찬양단(아동부), 사랑상 주전자, 찬양상 중앙교회워십팀, JC KIDS, 미라클 차일드가 수상하였다.

성경암송 부문은 전국대회가 없기 때문에 대상이 없으며, 사랑상 최태현, 온유상 김주은, 기쁨상 김주원, 화평상 김주희, 인내상 양하윤, 소망상 김하준, 믿음상 김희선외 8명 어린이가 수상하였다. 

가 부문의 모든 대상 수상자에게는 전국대회 출선권이 주어진다. 끝으로 충주제일교회 공병문 목사의 마침기도 모든 찬양경연대회가 마무리 되었다. 

원혜영 기자(haeng97a@gmail.com)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