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앙연회, 2025년 제1차 여름성경학교 교사 강습회
  • 원혜영 기자
  • 등록 2025-05-25 22:07:40
기사수정

[정론타임즈=원혜영 ]

 중앙연회 2025년 제1차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가 중앙연회본부 주최로 5월 24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천중앙교회 대예배실과 다윗홀에서 진행되었다. 제2차 강습회는 6월 14일(토) 9시부터 1시까지 동두천교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이천중앙교회 찬양단 준비찬양

사회 정한영 목사

기도 백성창 목사

말씀선포 김종필 감독

광고 이환재 목사

 중앙연회교회학교연합회 회장 이기선 장로축도 김종필 감독


 9시30분에 개회예배가 있었다. 정한영(남양주지방/ 교육부 총무) 목사가 사회를, 백성창(이천북지방/ 교육부 총무) 목사가 기도를, 김종필 감독이 마태복음 5장 13절의 말씀으로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라는 제목의 말씀을 선포하였다. 

 김종필 감독은" 우리는 세상 속에 소금입니다. 세상 속에 소금이라는 것은  세상 속에 녹아져서 역할을 해야 하는 하나님의 사람인 것입니다. 소금은  소금으로서의 맛이 좋다라기 보다는 소금을 사용함으로 음식의 맛을 내는 것입니다. 교사는 자기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나로 하여금 생명이 살아 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교사로서의 정체성이 흔들릴 때, 하나님의 사람으로 교사로서의 역할을 해내는 것이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라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컨텐츠를 통하여 그 안에 복음의 본질이 아이들에게 심겨질 수 있게 하는 교사, 따뜻한 마음으로 아이이들을 대하는 교사가 되어 교사 강습회를 통해 진정한 교사에 대한 방향을 생각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라며 웃음과 감동이 있는 말씀을 전하였다. 

 일정은 등록 과 개회예배, 여름성경학교 찬양율동 강습, 영.유치부와 초등부 공과 교육이 본부 교육국 강사들로 부터 진행되었다. 강습회 강사진은 김종필 감독, 이환재 총무, 초등부 1차 정지혜 목사, 초등부 2차 류성렬 목사, 유치부 1-2차 재윤석 목사, 찬양율동 1-2차 왕예림 율동위원이다. 올해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믿음으로"(히브리서 11장 6절)이며, 주제해설은 Youtube "2025 여름성경학교 주제해설"(www.성경학교.com)을 통해 미리 알 수 있다. 

찬양율동강사 왕예림 율동위원


율동을 배우는 중앙연회 목사 및 교사

율동을 배우는 중앙연회 목사 및 교사


율동을 배우는 중앙연회 목사 및 교사

율동을 배우는 중앙연회 목사 및 교사

유치부 강사 채윤석 목사

초등부 교사 정지혜 목사

교재 활동 전시

교재 활동 전시

교재 활동 전시 중앙연회본부는 지면을 통해 "예수님은 하나님을 향하여 사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셨고 우리도 그렇게 살기를 바라셨습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향해 저는 내 기뻐하는 자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이 예수님과 은혜의 바다에 풍덩하고 뛰어들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 바다를 가장 잘 아시는 예수님과 마음껏 누리기만 하면 됩니다. 단지 믿음의 친구들에게 서로 외쳐줍시다. 믿음~~~~챙겨!!!"라며 히브리서 11장 6절 말씀을 풀어주었다. 

 개 교회마다 여름성경학교를  통한 교회학교의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길 꿈꾸며 율동을 배우고, 공과교육을 받으며 교사들은 오늘도 열심히 달린다.

원혜영 기자(haeng97a@gmail.com)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