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론타임즈=원혜영 ]
성경 시험
2025년 4월 18일(금) 중앙연회 선교사 과정.자격심사가 오전 10시에 이천중앙교회에서 중앙연회본부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선교사 과정.자격심사가 있기 전 예배에는 자격심사 부서기를 맡고 있는 함재근 목사가 사회, 과정고시 위원장 이종목 목사가 기도, 중앙연회 감독 김종필 목사의 말씀선포, 중앙연회 총무 이환재 목사의 광고, 김종필 감독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사회 함재근 목사
기도 이종목 목사
말씀선포 김종필 감독
광고 이환재 목사
축도 김종필 감독
김종필 중앙연회 감독은 사무엘상 7장 2~6절 말씀을 본문으로 "부르짖음과 응답"이라는 말씀을 선포했다. 김종필 감독은 " 선교사로서 부르심을 받은 여러분에게 전해드릴 말씀은, 어떤 장황한 설명아나 예화보다는 성경에서 우리에게 직접적으로 주시는 교훈을 살펴보며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이스라엘의 부르짖음과 하나님의 응답을 통해 선교사로서 삶의 어려움 가운데 소명을 벗어나지 않는 목회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어떤 현상 속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하나님을 향해 부르짖으며 응답받는 이스라엘의 모습을 보면, 우리는 정말 하나님만 섬기고 있는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선교를 하면서 생계때문에 그 마음에 다른 것이 우선되어지고 있는것은 아닌가 심각하게 생각해보며 연회, 지방, 교회의 도움을 넘어 하나님께 부르짖는 선교사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갖은 기질을 바꾸려고 노력하는 것보다는 내 기질을 얼마나 하나님께 집중하는지 생각해 봐야합니다. 다른 사람을 평가하기 앞서 나는 얼마나 하나님께 집중하고 있는가 성철하며 온전히 하나님께 집중하는 선교사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라며 선교사로서 어려움에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소명을 지켜내길 응원하는 말씀을 나누었다.
예배후 일정으로 10시40분부터 12시까지 성경시험이 있었으며,점심식사후 1시이후부터 과정.자격 심사가 진행 되었다.
성경시험
점심 식사
과정심사
자격심사
과정고시 위원 위원장은 이종목 목사, 부위원장은 김영학 목사, 서기는 안병각 목사, 부서기는 이명국 목사이며, 자격심사 위원 위원장은 이길윤 목사, 부워원장은 권정학 목사, 서기 차요한 목사, 부서기는 함재근 목사이다.
2025년 선교사 과정.자격 심사에서 심사 받은 선교사는 허입에 윤여겸, 최에스더, 박참 선교사, 준1에 박장훈, 신효운, 임성열, 한장현 선교사, 준2에 이양환, 김정훈, 김승은 선교사이다.
특별히, 중앙연회에서 목회중 휴직하던 박효균 목사가 중부연회 봉일천교회 부목사로 사역을 시작하기위해 심사를 받기도 했다.
제24회 중앙연회가 4월 24일(목)~ 25일(금) 이천북지방회 이천중앙교회에서 이틀간 진행되며 연회원들은 꼭 참석하시기를 당부하였고 등록은 오전 9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목사 안수시 빨간 스톨은 연회에서 선물로 증정될 것이며, 준비사항으로는 보좌목사는 흰색가운, 붉은 스톨 준비와 안수 받는 이는 감리교 흰색가운과 사모는 한복차림으로 지정하였다.
원혜영 기자 (haeng97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