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북연회, 김정석 감독회장 정책간담회 개최
  • 원혜영 기자
  • 등록 2025-03-19 23:01:06
  • 수정 2025-03-20 23:20:42
기사수정
  • 충북연회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듣고 나누는 화합의 시간..
  • "우리는 할 수 있다"고 단언하는 김정석 감독회장

[정론타임즈=원혜영 ]

2025년 3월 19일(10시30분) 충북연회, 김정석 감독회장의 정책 간담회

 2025년 3월19일(수) 오전 10시 30분 충북연회 충주남부감리교회(김광일 목사)에서 충북연회원들을 대상으로  김정석 감독회장의 정책간담회가 개최되었다.

 간담회 순서는 이재훈(연회 총무) 목사의 사회로 찬송가 212장을 찬송하고 이민영(사회평신도부 협동총무)장로의 시작기도, 백종준 충북연회 감독의 환영, 인사 말씀 및 감독회장 및 본부 임직원 소개가 있은 후, 김정석 감독회장의 정책설명이 있었다.김정석 감독회장 과 충북연회 백종준 감독

김정석 감독회장

이재훈(연회총무) 목사

김광일(충주남부교회) 목사

이재명(중주동지방 감리사) 목사 2시간 가량의 정책 설명 및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고, 이재명(충주동지방 감리사) 목사의 마침기도 후, 김광일(충주남부교회) 목사의 안내 및 광고를 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감독회장의 정책설명 첫번째 순서로는 2025년 월별 사업계획 발표가 있었다.

특별히, 감리교는 선교 140주년을 맞이하여 "140주년 기념 사업"으로 감리회 세계선교사 대회, 웨슬리 회심기념 연합집회, 학술제(아펜젤러 유족초청), 감리회여성선교사대회 등을 추진할 것과 다음세대를 위한 사업으로 성령한국대회(아시아청년초청),  다음세대 BOOM-UP 페스타 등을 소개하였고, 동대문교회 복원및 스크랜튼 기념관 건립 등등 을 소개하였다.

두 번째 순서로는 임기동안 추진할 정책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1) 본부 이전 및 신축, 2) 감리회본부 개편, 3) 은급정책, 4)각 국 자회사 운영(안), 5)연회,지방회 재편 등의 정책을 언급하였다.

 특히, 각 국 자회사 운영(안)에서는 선교국은 (사)선교사협의회, 교육국은 컨텐츠미디어센타(교재개발), 출판국 - 도서출판KMC, 연수국 - 연수원 기능회복, 수목장 운영 등의 방안을 제시하였다. 감리회본부의 각 국들이 자생하기 위하여 어떤 노력을 할지 향방이 기대된다. 

세 번째 순서로는 10월 입법의회 장정개정 내용에 관련된 사항이었다. 

 1) 선거법 개정으로  감독, 감리사 임기조절과 선거권 조정, 2) 재판법 개정으로 심사와 재판기능 없애고 화해조정위원회 기능증대 시키는 방향으로 심사와 재판 1심으로 축소,재심은 사회 법정에서 등을 언급하였다. 3) 의회법 개정 등을 설명하였다.

마지막 네 번째 순서로는 기타 당면과제에 관하여 미자립교회와의 동행과 도농교회 함께하기, 다음세대 살리기 등의 사항을 설명하였다. 

박정민(충북연회 13대 감독) 목사 질의

홍일기(괴산중앙교회) 목사 질의

정동학(신광교회) 목사 질의안정균(충북연회 12대 감독) 목사 질의

위와 같은 각 과제별 정책에 대한 설명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박정민 목사가 모든 입법의 과정들에 신중해 주실 것과 오류와 혼란에 대한 신중성 등을 언급하였고, 홍일기 목사는 기도하고 전도하는 교회에 대한 정책을 세밀하게 하여 각 교회들이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과 교회 형편에 맞는 자료를 개발 공유해 줄 것을 호소하였다. 정동학 목사는 비전교회에 대한 여러가지 정책은 마련되어가고 있지만, 차상위 교회들이 인적, 물적으로 주저앉게 되는데 이런 교회들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제안하여 주기를 요청하였고,  안정균 목사는 오늘 감독회장의 정책을 전반적으로 고무적으로 보게 되었고, 특별히 재판법에 관련된 사항을 주목하였는데, 지금까지 유명무실한 화해조정 위원회가 쓸모 있는 기능을 갖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정책을 잘 마련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마지막으로 감독회장은 감독회장으로서 내놓은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우리는 감리회 교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게 될 것이고, 감리회 역사상 가장 혁신적은 세대가 될 것인데, 이를 위해서는 각 연회의 감독들과 더불어 모든 연회원들이 연합하고 협력하여 함께 수행해야 할 것을 강조하며 우리는 할 수 있다고 단언함으로 연회원들을 독려하였다.  

단체사진

※. 감독회장 연회별 정책 간담회(3월 일정)
4일(화) 14:00 경기연회(남양교회)  

6일(목) 10:30 중부연회(숭의교회)

19일(수) 10:30 충북연회(충주남부교회) 

24일(월) 13:30 삼남연회(부산온누리교회)

26일(수) 10:30 충청연회(하늘중앙교회) 

28일(금) 10:30 중앙연회(이천중앙교회)

31일(월) 10:30 서울연회(홍제교회)


원혜영 기자(haeng97a@gmail.com)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