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협성대학교 총장 취임
  • 이상섭
  • 등록 2025-03-07 03:26:12
  • 수정 2025-03-07 07:49:36
기사수정
  • 서명수 박사 제10대 총장으로
  • "우리의 꿈은 지금 이곳 협성에 있다"
  • 겸손, 소통, 질서, 헌신, 성과를 강조

[정론타임즈=이상섭 ]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인재를 양성하는 협성대학교는 3월6일, 본교 웨슬리관 설봉 채플에서 서명수 박사의 제10대 총장 취임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취임식에는 교내 교수진 학생대표, 감리교 관계자 및 지역사회 인사들이 참석하여 새로운 총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취임식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신학대학의 특성과 기독교 대학으로서 협성대학교의 정체성을 반영한 뜻깊은 자리였다.



서명수 총장 약력


학력.

- 연세대학교 신학과 학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

- 영국 세필드대학교(Univ.of Sheffield) 대학원 박사(Ph.D)


경력.

- 협성대학교  신학과 구약학 명예교수

- 협성대학교  학생복지처장, 신학대학학장, 총장직무대리

- 한국구약학회 제10대 회장


< 1부예배 >

김래용 교목실장의 사회로 찬송후 박성덕 목사(총동문회 상임부회장)의 기도, 웨슬리대학 신학과 남성합창단 "엘사랑" 의 특별 찬양 후 김종복 목사(삼남연회 제20대 감독)가 말씀을 전하고, 찬송후 김종복 목사의 축도로 1부 예배를 마쳤다.

김종복 목사는 로마서 12장 말씀을 바탕으로 "거룩한 산제물이란 내 신앙이 일상의 삶이 되는것이다. 분별력 있는 삶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희생했던 선진들을 본받아 협성의 설립 정신을 이어가는 협성인이 많이 배출 되기를 소망한다"는 취지의 축하와 권면의 말씀을 전하였다.


김래용 교목실장

박성덕 목사

김종복 목사 (삼남연회 제20대 감독)

남성합창단 엘사랑


< 2부 취임식 >

이찬석 교무처장의 사회로 서명수 총장 소개 영상을 시청한 뒤 취임 서명수 총장의 약력을 소개 하였다. 손금주 이사장(학교법인 삼일학원)이 교기를 전달하고, 격려사를 통하여 "삼일학원의 복음주의 신앙을 바탕으로, 기독교 정신의 충실한 교육과, 교직원과의 깊은 연대로, 개혁을 실천하고, 학교 밖으로도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수 있기를 바란다"는 취임하는 총장에게 이사회를 대표 한 축하와 권면의 말씀을 전하였다. 이어서 이윤서 총 학생회장과 교직원 및 친지가 준비한 꽃다발을 증정하고 예술대학 이윤숙 교수의 "하나님의 은혜" 축가 가 있었다.


손금주 이사장 (학교법인 삼일학원)

이찬석 교무처장

교기 전달

꽃다발 증정

축가 이윤숙 교수 (예술대학 성악과)


서명수 총장은 취임사에서 "모든 협성인은 겸손하자. 인간 관계를 훼손하지 말며 상대방을 존중하며 소통하자. 질서가 잘 유지되는 공동체가 되자.  모든 임직원이 자기 헌신의 자세로 임하며, 성과를 통해 미래를 열어 가자.우리의 꿈은 지금 이곳 협성에 있다는, 자세로 힘을 합쳐 전진하자"라는 학교 운영에 관한 포부를 밝히며 동문,교직원,재학생들에게 감사하며 협조를 부탁하였다.

이어서 권칠승 국회의원이 영상으로, 정명근 화성시장, 조기형목사(충북연회 제11대 감독)가 축사하고, 이찬석 교무처장이 광고 말씀을 전한뒤 참석자 모두 교가를 합창하고, 협성대학교 제10대 총장 취임식을 은혜 가운데 마치었다.


취임사 서명수 총장


서명수 총장은 감리교 신학과 교육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온 학자로 협성대학교의 건학이념을 계승하며 미래 기독교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명수 총장의 취임으로 협성대학교는 기독교 교육의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교육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의 여러가지 어려움의 과정을 넘어, 특히 신학대학의 정체성을 더욱 확립하고, 신앙과 학문을 조화롭게 교육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그의 핵심 과제가 될 전망이다.

협성대학교 는 앞으로 감리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 연구를 통해 사회에 헌신하는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앞장서기 위하여, 서명수 총장의 리더십 아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

조기형 목사 (충북연회 제11대 감독)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