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로회 전국연합회 제24회 정기총회
  • 이상섭
  • 등록 2025-02-21 10:43:26
  • 수정 2025-02-21 11:16:15
기사수정
  • 새 희망의 출발! 감리회 장로회장 단독후보 선출

[정론타임즈=이상섭 ]



장로회 전국연합회 제24차 정기총회가 2월 20일 정동제일교회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예배에 이은 정기총회에서 단독후보인 이상학 장로(서울남연회 강남중앙교회)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경선없이 회장으로 추대된 것은 장로회의 결속과 발전을 위한 희망의 시발점이 되었다.

총회에 앞서 드려진 예배는 서형욱 장로(총회준비위원장)의 사회로 조광휘 장로(남부연회 회장)의 기도, 전명구 감독(기독교대한감리회 제28대 감독회장)이 설교말씀을 전한 후 정택필 장로(회계)의 헌금기도와 유완기 장로(직전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현회장  박웅열 장로가 인사말씀을 전하고 내빈소개를 하였다. 총무 박노승 장로의 광고후 천영태 목사(정동제일교회 담임)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었다.

전명구 감독회장은 이날 설교에 시편 91:14~16절 말씀을 토대로  "환난날에 장로의 지혜"라는 제목의 말씀을 통해 장로들에게 "예수님의 피값의 가치를 잊지말라. 극단의 대결 시대에 여호와의 목자 되심을 잊지말고 주께 나아 가야 한다. 하나님께 기도하며 주님 안에서 희망을 노래해야 한다. 주님은 회복으로 응답하신다"라는 권면의 말씀을 전하였다.

신임회장 이상학 장로

서형욱 장로총회 준비위원장

조광휘 남부연회 장로회장

전명구 감독 (제28대 감독회장)

회계 정택필 장로

직전회장 유완기 장로

현회장 박웅열 장로

총무 박노승 장로

천영태 목사(정동제일교회)


이어서 박웅열회장의 사회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제 24회 정기총회가 진행되었다.


서기 김진희 장로의 회원점명에 이어 개회선언후 김기용 장로(경기연회 회장) 의 기도, 서기선출, 회순채택, 전회의록 채택, 서기 김진희 장로의 사업보고, 총무 박노승 장로의 위원회보고, 각 위원회 위원장의 위원회 보고가 배포된 회의록 채택으로 진행되었다. 감사 김종택 장로의 감사보고 후 회계 정택필 장로의 회계보고에 이어 동영상을 통하여 23회기 활동보고를 하였다.

이어 진행된 표창 및 시상은 자랑스런 장로대상에 이풍구 장로, 조석재 장로, 각 분과위원장에 대한 표창, 각 연회 연회 연합회장 및 회장단, 행사 준비위원장에 대한 공로상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회칙개정안은 몇가지 제기된 문제를 보완해서 다음 회기에서 채택할수 있도록 유보동의 하였다.

김기용 경기연회 장로회장

감사보고 김종택 장로

장로대상 이풍구 장로

장로대상 조석제 장로

분과위원장 표창

연회 연합회장 공로상


임원선출 사회를 맡은 현 회장 박웅열 장로가 선거관리위원장의 선거 경과 보고 후 당선자를 선포하고 장로회 전국연합회 회장 당선증을 이상학 장로에게 전달하였다. 이어 감사를 선출한후 신구회장 연합회기 및 의사봉을 전달하였다. 신임회장 이상학 장로는 인사말을통해 성원에 감사하며 "말씀과 기도로 세우는 장로회"의 주제로 낮은 맘으로 섬기고 헌신하는 장로회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임회장이 주관하여 신임 총무, 회계, 서기를 지명후 소개하였고 기타 중요안건은 새로운 회기 일정에 따라 확정하여 시행하기로 하였다. 신임회장의 당부 말씀에 이어 신임 각 연회 장로연합회 회장 소개가 있었다. 폐회선언 후 역대회장 장호성 장로의 마무리및 애찬기도로 정기총회를 은혜가운데 마치었다.

참석자 모두 새로운 집행부와 함께 당면한 어려운 시대적 과제 앞에 단합된 장로회의 영적 저력을 모아 나라의 안녕을 위하여 기도로 앞장서고 기독교대한감리회의 진정한 부흥을 간절히 염원한 은혜로운 총회였다.


당선증수여 / 선거관리위원장 조금석 장로

감사선출 (안영호 장로, 정택필 장로)

의사봉 전달

장로회기 전달

신임회장 이상학 장로 인사

신임임원 (좌로부터 회계 최승정 장로, 서기 주승근 장로, 총무 유재수 장로)

신임 각연회 장로연합회장

폐회선언

마침기도 장호성 장로


기타 행사사진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