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한감리회 교회학교 중앙연회연합회(회장 최경숙 장로 )는 가르쳐 행하게 하는 교회학교가 되기 위해 2025년 1월18일 9시 30분 이천시 이천중앙교회(중앙연회/ 이천북지방/ 김종필 감독)에서 교사대회를 열었다.
개회예배에는 박완용(준비위원장)의 사회로, 교회학교 중앙연회연합회 회장 최경숙 장로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되었다. 김선미(이천북지방 회장) 권사의 기도와 김만규(이천중앙지방 회장) 권사가 마태복음 4장 1~2절 말씀을 봉독하였다.
중앙연회 김종필 감독은 "기도가 중요합니다"라는 말씀에서 “예배의 회복과 예배를 통해 얻는 위로와 새로운 힘"을 강조하며 “지금도 지쳐서 교회를 떠나려는 생각을 하거나, 교사를 그만 두려고 하는 교사들이 맡은 자리에서 충성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최미영(교회학교 중앙연회연합회 회계)권사의 봉헌기도, 최경숙(교회학교 중앙연회연합회 최장)장로의 대회사 및 내빈소개, 박완용(준비위원장) 장로의 환영사, 모범교사표창이 이어 진행되었다.
표창 수여자
안세정(광주하남지방/ 분원교회) 권사, 김도현(동두천지방/ 동두천교회) 권사, 유춘옥(성남동지방/ 대원교회) 권사, 이현영(성남지방/ 성남제일교회) 권사, 함은숙(의정부동지방/ 넘치는교회) 권사, 임선화( 이천북지방/ 이천중앙교회) 권사, 김만기(이천중앙지방/ 가산교회) 권사, 남미숙(이천남지방/ 장호원교회) 집사, 김동수(여주동지방/ 성심교회) 권사, 민선혜(여주서지방/ 여주중앙교회) 권사, 이현옥(양주지방/ 빛과 소금교회) 집사, 김혜미(포천지방/ 수입교회) 집사, 송혜령(구리지방/ 하늘샘교회) 권사
서순종 장로(교회학교 전국연합회 회장)은 "교사대회를 통해 마음을 가다듬고 사명과 헌신으로 한국교회의 미래인 교회학교 부흥을 위해 좋은 교사의 양육을 위해 힘을 모읍시다“라며 교사들을 환영화며 격려하였다.
다같이 교사의 다짐을 낭독하고, 박윤수(교회학교 중앙연회연합회 총무) 장로의 광고 후 중앙연회 김종필 감독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예배가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 끝난 관계로 오후에 있을 기념촬영을 먼저 하였다.
개회예배후 첫 번째 특강은 오태현(의정부제일교회) 목사가 "다음 세대를 잊지 말라!"는 제목으로 시무하는 교회를 소개하며 1. 틀를 만들어야 담을 수 있다. 2.다음 세대에 대한 해답은 기성세대에 있다. 3. 다음 세대를 향한 열정을 품으라! 라고 특강을 진행했다. 특별히, "전원 공격, 전원 수비"라는 슬로건으로 교회의 모든 지체들이 유기적으로 합력할 것을 강조했다.
점심식사 후, "MVP 워쉽팀(이천중앙교회), 엘드림 찬양팀(대원교회"의 특별 찬양이 있었다.
두 번째 특강은 송대천(중부연회/ 연수동지방/ 제자교회) 목사가 "기독교 세계관 강의안"이란 제목으로 청소년과 성도들에게 기독교 세계관을 심어줘야하는 중요성과 일반 세계관과 기독교 세계관의 차이점을 설명하며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살아가야 할 것을 강론했다.
폐회예배에는 도선학(중앙연회 교회학교연합회 서기) 장로의 사회, 이현자(구리지방 회장) 장로의 기도, 이수일(기독교교육사업위원장) 목사의 "내 뼈중의 뼈요, 살중의 살이라"는 제목으로 귀한 말씀을 선포하고 축도 후, 최경숙(교회학교 중앙연회 연합회 회장) 장로의 폐회선언으로 모든 행사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