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한감리회이슬람 연구원(원장 김진홍 목사)은 1월15일 11시 아펜젤러 세계선교센터 지하 1층에서 제9차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2024년 사업 활동 보고, 감사보고, 회계 보고를 하고, 2025년 사업 계획을 보고, 2025년 수입 및 지출 예산서 보고, 건의 사항 등을 통해 사역 방향을 논의했다.
개회예배는 김진홍(연구원 원장) 목사의 사회로 황병배(선교국 총무, 연구원 이사) 목사의 기도, 황규진(연구원 이사장)감독은 마가복음 16장 15~16절 말씀을 통해 "복음을 전파하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황규진 감독은 "이슬람 연구원이 무슬림 선교를 위해 애쓰고 있는데, 하나님께서 은혜주셔서 무슬림 선교가 아름답게 열매 맺고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라는 주님의 명령을 잘 이루어드릴 수 있는 연구원이 되길 바란다 "며 "예수님은 누구에게나 마땅히 복음의 소식이 되신다. 누구도 빠짐없이 온 백성에게 미칠 복음이다. 왜냐하면 그 분은 구세주이시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평생 복음을 전파하셨고, 제자들에게 명령하셔서 복음을 전파하게끔 위임하셨다. 온천하에서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명령하셨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선입관이나 편견도 다 버리고, 예수님이 말씀하신 대로 제외되거나 제한된 곳이 없이 땅끝까지 온 천하에 다니면서 만민에게 제외된 민족이나 하지 말라고 한 민족이 없이 모든 민족과 족속에게 전해야 한다. 특별히 알라를 믿는 이슬람교 무슬림 사람들도 여기에 포함된다” 말씀을 전했다.
제9차 정기총회는 지난 2024년 사역을 돌아보며 앞으로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홍(연구원 원장) 목사가 사회를 맡아 총회를 진행하였으며, 첫번째 순서로는 김형원(본부장) 목사의 2023년 총회 회의록 보고가 이뤄졌고, 2024년 사업 활동 보고가 있었다.
특별히, 2024년도에는 감리회 본부 이슬람 대책위원회 주관으로 무슬림 선교 세미나를 서울연회, 중앙연회, 삼남연회, 충북연회 등 4개 연회에서 개최하고, "무슬림 선교, 무엇을 해야 하나?" 동영상 제작 및 배포 , "기독교인은 왜, 이슬람을 알아야 하는가?"에 대한 신문 및 잡지 기고 와 선교사, 학자 등 40여명을 초청하여, 이슬람연구원 주관 "창립 9주년 기념 학술 포럼" 개최, 선교국 지원으로 "왜, 지금 무슬림 전도인가?" 책자 개정 증보판 출판하는 등 이슬람을 대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리고자 어느 때보다 애썼던 한 해로 기록되었다.
감사 및 회계보고를 받고, 2025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심의를 통과, 기타 건의 사항을 통해, 첫 번째, 이슬람대책위원회 주관 연회별 "무슬림 선교 세미나"를 계속 추진 할 것과 두 번째, 이슬람연구원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의견 수렴, 세 번째, 이슬람연구원 본부장 후임자 선발 요청 등을 검토 후, 김형원(본부장) 목사의 무슬림 세미나 진행방법과 내용 발표를 끝으로 "이슬람원구원을 통해서 지속적 개몽과 정보공유, 책자 발행 등을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긍지를 갖고 임하자"라는 김진홍(연구원 원장) 목사의 맺는 말과 함께 폐회선언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