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론타임즈=원혜영 ]
"2024년 사회복지법인 기독교대한감리회 사회복지재단 종합사회복지관 연합워크숍"이 2024년 10월 31(목)일부터 11월 1(금)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501호에서 개최되었다. 사회복지법인 기독교대한감리회 사회복지재단이 주최하고,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자리였다.
워크숍은 1일 차에 1부 개회예배로는 남종수( 안산시선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의 예배인도와 김용길(새화종합사회복지관)관장의 기도와 성경봉독에는 금인보(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특송으로는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직원일동이, 말씀선포와 축도에는 조부활 회장( 사회복지시설협의회)목사가 은혜로운 말씀과 기도로 드려졌다.
2부 네트워크 시간에는 사회 박병환(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주임이 각 기관의 소개로기관별 퍼스널컬러 소개하였다. 이어지는 특강에서는 김성철(백석대)교수가 "사회복지경영"을 주제로 참석자들에게 실무적 통찰과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3부에는 공동체의 화합과 협력의 시간으로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여기, 우리, 함께"라는 주제로 포토미션을 진행하여 공동체 화합을 돈독히 하였다.
11월1일 2일차 1부에서는 박병환(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주임의 사회로 네트워크가 이뤄졌고 고귀숙(백석대)교수의 "사회복지 태동인 감리교의 사회복지실천과 기독교와 사회복지"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분과별 다과회와 모임은 종합사회복지관 3대 기능별로 모여 피드백을 공유하였다.
3부 순서로는 시상식과 경품 추첨이어졌고, 4부 순서로는 문명희(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의 인도와 기도에는 이경석(안양시율목종합사회복지관)관장이, 성경봉독에는 김지혜(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팀장이, 말씀선포로는 이동섭(천안갈릴리교회 담임)목사의 설교가 있었다. 이것으로 1박 2일간의 워크숍 일정이 마무리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 개최는 "종합사회복지관이 기독교정신에 기반한 지역사회복지 실천을 강화하고, 소속 기관 간 협력체계를 촉진"하기 위하여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감리교 사회복지재단 소속 11개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안양시율목종합사회복지관(이경석관장) 직원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