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론타임즈=원혜영 ]
충북연회, "2024년 준회원 연수교육"이 10월 24일(목) ~25일(금)에 문강유황온천호텔에서 열렸다.
허입(서리): 4명, 준회원 1년차: 9명, 준회원 2년차: 7명으로 총 20명이 준회원 교육을 받았다.
개회예배에서 이재훈(충북연회, 총무)가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갈라디아서 5장 24~6장 3절)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였다.
첫 번째 강의에는 이찬우(진천지방, 진천교회) 감리사가 "교회와 목회자의 자기 관리"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두 번째 강의에는 김선일(청주남지방, 세광교회)목사가 "교회론"이란 주제로 예수의 교회와 사도행전적 교회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세 번째 강의로는 김응귀(충주동지방, 문산교회, 과정교시위원장)목사가 "성경 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모습"이란 주제로 성경의 주요 역사와 선지자들의 활동에 대해 강의 하였다.
저녁 8시 이후에는 이재훈(충북연회, 총무)가 2025년 과정고시에 대해 설명을 하였다.
두 번째 날 한현종(단양동지방, 가평교회, 자격심사위원장)감리사가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 말씀으로 아침기도회로 하루를 열었다.
네 번째 강의로는 정기헌(음성서지방, 원당교회)목사가 "설교 리더쉽"이란 주제로 설교 속에서 나타나는 리더쉽의 요소를 구약, 신약을 통하여 파악한 후, 김선도 목사의 설교 속에서 그러한 요소들이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섯 번째 강으로는 유연기(나나교육)대표가 "교회성폭력에 대한 기본이해"라는 주제를 통하여 성경에 기록된 사건을 통해 하나님께서 성폭력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고 있는지, 우리 교회동공체가 성폭력 사건을 어떻게 이해하고 반응해야 할지에 대해 나누었다.
충북연회의 2024년 준회원 연수교육이 하나님의 인도 가운데 은혜롭게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