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론타임즈=원혜영 ]
제25회 충북연회 평신도 체육대회가 2025년 6월7일(토) 오전8시30분~오후 5시까지 충주호암체육관에서 기감 남선교회충북연회연합회 주최 및 주관하고 충북연회, 연회감리사협회, 연회사회평신도부협의회, 본부사회평신도국, 남선교회전국연합회, 여선교회연회연합회, 청장년선교회연회연합회, 교회학교연회연합회, 청년회연회연합회, 남.여장로회연회연합회, 원로장로회연회연합회 후원으로 등록인원 2700여명이 모여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사회 이동주 장로
기도 황형준 장로
성경봉독 정상오 장로
말씀선포 백종준 감독
헌금특송 청년연합회 회원 일동
헌금기도 최상열 장로
광고 신동희 장로
축도 안정균 목사
행사는 오전 8시 30분부터 각 종 예선으로 시작되었다. 10시 30분에는 전 참가자들이 함께 모여 개회 예배를 드렸다.
개회 예배는 이동주(준비위원장)의 사회, 황형준(장로회충북연합회회장) 장로의 기도, 정상오(조직부회장) 장로의 성경봉독, 백종준(충북연회) 감독의 말씀선포 "최선을 다하는 믿음의 경주", 청년연합회 회원 일동의 헌금특송, 최상열(교회학교충북연회연합회장) 장로의 헌금기도, 신동희(남선교회충북연회연합회 총무) 장로의 광고, 끝으로 안정균(전 충북연회 감독)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백종준 감독은 " 감리회 체육대회 가운데 가장 잘 모이고 협력이 잘 되는 연회가 충북연회인 것을 자랑으로 생각하며, 하나됨의 공동체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여러분을 축복합니다."라며 " 체육대회에서의 화합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가치를 주는데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증진의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또한 최선을 다하는 믿음의 경주를 통해 하나된 복음을 감사함으로 전하는 충북연회의 모든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라고 은혜로운 말씀을 전하였다.
개회선언 김승제 장로
격려사 박재혁 장로
축사 호은기 목사
충북교육감 인사 윤건영 권사
충주시장 인사 조길형 집사
경기안내 채수인 장로
경기규칙 이재철 장로 이후 본격적인 체육대회 행사시간으로 김승제(남선교회충북연회연합회장) 장로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격려사와 축사가 이어졌고,경기안내 및 경기규칙 등을 전하며 경기가 시작되었다. 이날 경기에는 배구, 굴렁쇠, 계주, 여자필드골 넣기(7M), 신발 컬링, 제기차기 등의 종목으로 진행되었고 특별 출연으로는 빛과 소금 찬양단과 두드림 고고장구팀이 하나님께 영광의 찬양을 올려드렸다.
이 날 경기 별 우승은 배구: 충주서지방회, 여자필드골: 단양남지방회, 굴렁쇠: 음성지방회, 계주: 충주서지방회, 신발컬링: 충주남지방회, 제기차기: 음성지방회, 응원상: 음성지방회, 환경상: 제천동지방회이고 종합1위는 청주님지방회가 차지하였다.
특별히, 김승제 대회장은 개회예배 헌금중 일부를 청년연합회에 기증하고 충북지역의 청년회의 부흥을 위해 함께 했으며, 충주시장과 충북 교육감의 방문으로 충북연회가 충북시정과 연합하여 함께 세워져 감을 보여주었다.
원혜영 기자 (haeng97a@gmail.com)